Skip to search formSkip to main contentSkip to account menu

FGI 103

Known as: FGI-103, FGI103 
National Institutes of Health

Papers overview

Semantic Scholar uses AI to extract papers important to this topic.
2018
2018
이 연구에서는 자살을 생각하는 대학생들이 개인의 어떠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자살의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었는지에 대한 생존요인의 유형과 그 특성을 탐색적으로 밝히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목적에 따라 자살위험 대학생이 인식하는 생존요인에 대한 유형과 특성을 확인하기 위해 Q 방법론을 활용하였다. 개별 인터뷰, FGI, 문헌분석을 통하여 총 475개의 진술문을 추출하였으며, 진술문 구조화 및 선정을 위해 5차의 과정을 거쳐 50개의 Q 표본을 선정하였다. 50개의 Q 표본을 11점 분류 분포도에 의거하여 총 33명 P 표본들의 분류와 사후 면담의 과정을 거쳐 각 유형을 분석하고 특성에 대한 해석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자살위험 대학생이 경험한 자살생각과 행동 위기에서의 생존요인에 대하여 5개의 유형이 의미있는 유형으로 추출되었다. 1 유형 ‘자존감 중시형’, 2 유형 ‘미래 실현 중시형’, 3 유형 ‘적극적 대처 중시형’, 4 유형 ‘관계 경험 중시형’, 5 유형 ‘삶의 경험 중시형’이었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자살 위기를 경험한 대학생들이 각 개인마다의 생존요인에 대한 내적 경험과 자살의 위기에서도 죽음을 선택하지 않을 수 있었던 삶의 주요 가치를 알 수 있었다. 또한 자살의 위기를 경험한 대학생의 생존요인에 대한 유형화는 상담자들이 상담 장면에서 자살을 생각하거나 시도할 수 있는 대학생들이 지니고 있는 주관적 중요 가치와 태도들을 확인하고, 각각의 유형들이 가지고 있는 독특성을 바탕으로 생존요인의 특성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15
2015
본 연구는 한국사회에 ‘교육의 바탕’이 무너졌다고 진단하고, ‘무규범적 성과주의’가 한국교육의 사회적 실재(social reality… 
2014
2014
우리나라 토지보상법은 전면수용방식을 취하면서도 보상방법에 있어 현금보상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정부가 공익사업을 수행할 경우 일시에 많은 보상금이 필요하게 되고 보상이 이루어지는 지역에서는 많은 금액의 현금이 보상금으로 일시에 유출되어 왔다. 특히, 최근의 공익사업들이 신도시 개발사업, 보금자리 주택사업, 행정중심 복합도시사업처럼 대규모로 시행됨에 따라 현금보상은 사업시행자에게는 사업 초기 막대한 보상 자금을 마련해야하는 부담으로 작용하고, 피수용자에게는 인근 지가의 상승으로 인하여 재정착의 기회가박탈됨과 동시에 인근 지역의 부동산 투기로 이어지는 사회적 문제로까지 확대되어 왔다. 이에 정부는 2007년 손실보상을 현금이 아닌 ‘당해 공익사업으로 조성되는 토지로써 보상’하는 대토보상을 도입하였다. 그러나 대토보상은 피수용자는 물론 사회 전반의 인식이부족하고, 법·제도적으로 완비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사업시행자의 운용과정상의 미숙으로 인하여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다. 본 연구는 이러한 인식을 바탕으로 대토보상의 개선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대토보상 활성화 방안을 연구하고자 화성·동탄2 신도시 택지개발지구내에서 대토보상 신청자 중 전문지식을 가진 사람과 대토개발 사업자 및 대토조합 운영자등 대토보상에 대한 전문가를 대상으로 전문가집단 심층면접방법인 FGI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에서 도출된 대토보상의 활성화 방안은 다음과 같다. 첫째, 대토보상권을 담보로하여 대출이 가능한 금융상품을 마련하여 대토보상자의 현금유동성을 확보해 주어야 한다. 둘째, 대토보상자에게 대토 공급에 대한 사전 예측가능성을 제공하고, 대토개발사업을 사전에 충분히 계획하고 준비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기 위하여 대토의 공급시기와 대토의 공급 금액을 조기에 확정해 주어야 한다. 셋째, 현금보상과의 형평적 측면에서 대토보상의 경우에도 양도세 감면 규정을 신설하여 현금보상이나 채권보상과 마찬가지로 양도세 감면혜택을 부여하여야 하며, 양도소득세 과세이연의 혜택을 대토개발사업의 청산시까지 제공해야 할 것이다. 넷째, 대토보상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고액 보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매우중요한 과제가 될 수 있다. 따라서 1인당 대토보상 신청면적 제한을 대폭 완화하거나 폐지하여 고액보상자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할 필요가 있다. 또한 부재지주의 참여를 확대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할 것이다. 
2014
2014
제1장 서론 1 제1절 연구의 필요성과 연구 목적 1 제2절 연구방법과 연구내용 5 제3절 연구의 범위와 연구과정 7 제2장 해외의 복지-고용의 연계 15 제1절 영국의 복지-고용 전달체계 17 제2… 
2014
2014
Abstract 1 요 약 3 제1장 서론 17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7 제2절 연구의 내용 및 방법 20 제2장 문헌고찰25 제1절 장애노인의 개념 및 기준 25 제2절 국내 연구 동향 34 제3… 
2013
2013
요 약 1 제1장 서 론 17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19 제2절 연구 내용 및 방법 21 제2장 장애등급제 현황과 문제점 23 제1절 장애등급제 현황 25 제2절 장애등급제 문제점 29 제3… 
Review
2013
Review
2013
  • E. De Clercq
  • Medicinal research reviews (Print)
  • 2013
  • Corpus ID: 41772989
Prominent in the current stage of antiviral drug development are: (i) for human immunodeficiency virus (HIV), the use of fixed… 
2013
2013
Prominent in the current stage of antiviral drug development are: (i) for human immunodeficiency virus (HIV), the use of fixed… 
Highly Cited
2010
Highly Cited
2010
ABSTRACT There exists an urgent need to develop licensed drugs and vaccines for the treatment or prevention of filovir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