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search formSkip to main contentSkip to account menu

Vocabulary Subtest (WISC-V)

Known as: Vocabulary Subtest, WISC-V Vocabulary 
A subtest of the Wechsler Intelligence Scale for Children, Fifth Edition. The subject either names objects presented visually or defines words that… 
National Institutes of Health

Papers overview

Semantic Scholar uses AI to extract papers important to this topic.
2014
2014
본 연구는 자기조절학습 프로그램이 경도의 지적장애 시설보호아동의 자기효능감과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의 도구는 한국판 웩슬러 아동용 지능검사(K-WISC 3)를 사용하였고, 연구의대상은 서울특별시 A… 
2010
2010
본 연구의 목적은 놀이중심 교수-학습 프로그램이 수학학습장애아동들의 연산능력에 미치는 효과에 관해 알아보는데 있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일반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생 중 학습장애로 진단받아 특수학급에서 교육적 지원을 받고 있는 4학년 2명을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였다. 놀이중심 교수-학습 프로그램이 수학학습장애아동의 한 자리수 덧셈 및 뺄셈 등의 연산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중재 전후에 사전-사후검사를 실시하였으며, 이후 형성평가 점수를 바탕으로 수치 변화 정도를 살펴보았다. 사전-사후검사 도구로는 교육과학기술부에서 개발한 초등학교 기초학력보정 교육자료와 부산광역시 특수학급 지원 장학자료를 바탕으로 본 연구의 목적에 맞게 수정, 보완한 형성평가 문항을 사용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놀이중심 교수-학습 프로그램의 효과를 알아보기 위하여 그래프로 나타내었다. 그 결과 놀이중심 교수-학습 프로그램이 수학학습장애아동의 한 자리수 덧셈 및 뺄셈 등의 연산능력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후속연구에서는 두자리 수, 세 자리 수에 대한 연구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하겠다. 
1987
1987
ABSTRACT A study involving 120 students enrolled in the Mobile County Public School System of Alabama was conducted to…